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화성특례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이사비 지원

아시아투데이 김주홍
원문보기

화성특례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이사비 지원

속보
법원, 21일 한덕수 1심 선고 생중계 허가


19일부터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신청 접수
최대 50만원 한도 내 실비 지원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 포스터/화성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 포스터/화성시



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화성특례시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 및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해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중개보수 및 이사비가 실비 지원되며, 중개보수는 최대 30만원까지, 이사비는 최대 4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신청은 19일부터 3월 6일까지이며, 지원 규모는 200명이며, 대상은 2025년 1월 1일 이후부터 신청일까지 화성시로 전입하거나 화성시 내에서 이사 후 전입신고를 완료한 무주택 청년이다.

단, 신청자는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 △임차 전용면적 60㎡ 이하(세대원이 있는 경우 85㎡ 이하) 주택 △전·월세 거주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1986년부터 2007년까지 출생자)를 모두 만족해야 한다.

또 △임대인이 신청자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인 경우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단, 교육 급여권자는 신청 가능) △중앙부처 및 타 지자체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 수혜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지원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어플라이'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 또는 잡아바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병희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학업·취업·결혼 등으로 이사가 잦은 청년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인 주거 문제 완화를 위한 사업"이라며 "조건에 해당하는 청년들은 기간 내 신청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