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쿠팡 저격' 효과 본 무신사, 혜택 늘려 마케팅 '승부수'

파이낸셜뉴스 강명연
원문보기

'쿠팡 저격' 효과 본 무신사, 혜택 늘려 마케팅 '승부수'

서울맑음 / -3.9 °
라이프스타일·뷰티 거래액 증가

무신사와 29CM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신사 제공

무신사와 29CM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신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올해 초 쿠팡을 저격하는 쿠폰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라이프스타일 부문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는 이달 들어 지난 14일까지 2주간 진행한 쿠폰 지급 이벤트 기간 동안 라이프스타일 중 욕실용품 판매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6배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도 크게 늘었다. 세부적으로 △바디케어(100%) △미용 소품(71%) △립 메이크업(49%) 순으로 거래액이 증가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29CM 역시 관련 거래액이 증가했다. 라이프스타일 내 주방용품(49%), 문구 및 사무용품(38%) 등이 증가했고.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도 65% 늘었다.

무신사는 이 기간 동안 전체 카테고리, 스포츠, 뷰티, 유즈드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총 5만원 상당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했다. 이 이벤트는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낸 후 보상안으로 5만원어치 쿠폰을 지급한 쿠팡을 겨냥한 마케팅이었다.

무신사는 "29CM를 포함해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해 쿠폰을 지급한 결과 패션 외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무신사 1일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같은 기간 29CM는 신규 가입자 수가 1일 평균 53% 늘었다.

신사는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지난번보다 혜택을 강화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이라는 이름으로 기존 카테고리 외에 △슈즈 △아우터 △키즈 △무신사 스탠다드 등 인기 상품군에서 쓸 수 있는 1만원 쿠폰 4장을 추가했다. 여기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도 포함됐다. 29CM에서는 △전체 카테고리 △패션 △여성 잡화 △풋웨어&스포츠 △홈 △키즈 △뷰티 △푸드 △이구어퍼스트로피에서 각각 쓸 수 있는 쿠폰 9장을 발급한다.

unsaid@fnnews.com 강명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