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메타보라, 웹3 게임 '매직스쿼드' 정식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카카오게임즈 메타보라, 웹3 게임 '매직스쿼드' 정식 출시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메타보라게임즈는 네오스텔라게임즈가 개발한 웹3 게임 '매직스쿼드'를 라인 넥스트의 디앱 포탈에 정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직스쿼드는 역할수행게임(RPG)의 성장 요소와 로그라이크(사망시 능력치를 상실하는 구조) 장르를 결합한 웹3 게임이다. 메타보라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라인 넥스트의 미니 디앱 생태계에 온보딩됐다.

이용자들은 라인 넥스트의 디앱 포털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매직스쿼드를 즐길 수 있으며 보라(BORA) 토큰을 활용한 앱 내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메타보라게임즈는 매직스쿼드 출시와 함께 보라 딥스의 퀘스트 기능을 연동했다. 보라 딥스는 게임 내 미션과 보라 기반 웹3 보상 구조가 결합돼 게임 이용자와 보라 프로젝트 간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인프라 서비스다. 메타보라게임즈는 지난 10월 퀘스트 기능을 최초 출시하고 게임 '퍼즐&가디언즈'를 온보딩했다.

매직스쿼드에는 이용자가 게임 내 아이템을 보라 토큰으로 구매 가능한 결제 모듈도 적용됐다. 또한 카이아(Kaia) 월렛(지갑)을 통해 카이아 토큰이 없더라도 가스비를 보라 토큰으로 납부할 수 있는 가스 앱스트랙션 기능이 도입됐으며 향후 다른 지갑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확장될 예정이다.

메타보라게임즈는 "H5 기반 웹3 게임 타이틀 확보를 위한 외부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신작 게임에 퀘스트 기능을 연동하고 보라 토큰 기반 게임 내 결제를 지원하는 등 웹3 게임 경험을 확장하며 보라 생태계 기반을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오스텔라게임즈는 라인플레이·디즈니 인터랙티브·엔씨소프트 등 국내외 게임사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한 멤버들이 주축이 돼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스튜디오다. 다수의 상용 타이틀 제작 및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경험을 보유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