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메타보라게임즈, 글로벌 신작 '매직스쿼드' 출시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메타보라게임즈, 글로벌 신작 '매직스쿼드' 출시

속보
다카이치 日총리, 중의원 해산 발표
[이상민]

메타보라게임즈(대표 최세훈)는 19일 네오스텔라게임즈(대표 김태균)에서 개발한 웹3 게임 '매직스쿼드(Magic Squad)'를 라인 넥스트의 디앱 포털에 선보였다.

'매직스쿼드'는 롤플레잉 게임(RPG)의 성장 요소와 로그라이크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웹3 게임이다. 네오스텔라게임즈에서 개발을 맡았으며, 메타보라게임즈와 의 협업을 통해 라인 넥스트의 미니 디앱 생태계에 온보딩했다.

이용자는 라인 넥스트의 디앱 포털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매직스쿼드'를 즐길 수 있으며, BORA 토큰을 활용한 인앱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메타보라게임즈는 '매직스쿼드' 출시와 함께 '보라 딥스(BORA DEEPS)'의 퀘스트(QUEST) 기능을 연동했다. 보라 딥스'는 인게임 미션과 BORA 기반 웹3 보상 구조를 결합해 게임 이용자와 보라 프로젝트 간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인프라 서비스다. 지난 10월 퀘스트 기능을 최초 출시하고, '퍼즐&가디언즈'를 성공적으로 온보딩했다.

'매직스쿼드'에는 이용자가 게임 내 아이템을 보라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결제 모듈도 적용됐다. 또한 카이아(Kaia) 월렛을 통해 카이아 토큰이 없더라도 가스비를 보라 토큰으로 납부할 수 있는 '가스 앱스트랙션(Gas Abstraction)' 기능이 도입됐으며, 향후 다른 지갑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메타보라게임즈는 H5 기반 웹3 게임 타이틀 확보를 위한 외부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신작 게임에 퀘스트 기능을 연동하고, 보라 토큰 기반 인게임 결제를 지원하는 등 웹3 게임 신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