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광명 가볼 만한 곳, 동굴의 신비와 도시의 활력이 만나는 곳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광명 가볼 만한 곳, 동굴의 신비와 도시의 활력이 만나는 곳

속보
다카이치 日총리, 중의원 해산 발표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광명은 서울과 인접한 도시로, 과거 산업의 중심지였으나 현재는 광명동굴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및 체험 공간이 발달하여 매력적인 관광지로 변화하고 있다.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독특한 경관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가볼 만한 곳이 많다.

광명동굴 (사진ⓒ한국관광공사)

광명동굴 (사진ⓒ한국관광공사)


광명에디슨뮤지엄 — 과학을 상상하고 생각을 체험하는 공간

일직동에 위치한 광명에디슨뮤지엄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고력을 자극하는 교육적인 체험을 제공한다. 과학의 원리를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전시 해설이 주말과 공휴일에 진행되어 흥미를 더한다. 유익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키울 수 있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학습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하는 곳이다.

메르시에 — 꽃과 빵, 커피가 어우러진 플라워 베이커리 카페

일직동에 위치한 메르시에는 광명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한다. 이곳은 신선한 커피와 매일 굽는 수제 빵, 정성 가득한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플라워 카페 겸 디저트 베이커리이다. 꽃으로 아늑하게 꾸며진 공간은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브런치와 디저트를 즐기며 잠시 일상에서 벗어난 여유를 누리기에 좋은 곳이다.

광명동굴 — 폐광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동굴 테마파크


가학동에 위치한 광명동굴은 과거 폐광산이 빛과 예술이 결합된 관광 명소로 탈바꿈한 곳이다. 시원한 동굴 내부를 따라 걷는 탐방로는 동굴 아쿠아월드, 황금길, 동굴 예술의 전당 등 독특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빛과 소리가 어우러진 공간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지하 세계의 웅장함과 폐광의 역사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여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이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 버려진 자원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창의적인 공간

하안동으로 이전하여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곳은 자원순환과 에코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리며, 버려지는 물건들이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의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흥미로운 배움의 장이 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