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경북교육청, 학생 평가계획 발표…"성취평가·전문가단 강화"

뉴스1 김대벽 기자
원문보기

경북교육청, 학생 평가계획 발표…"성취평가·전문가단 강화"

속보
코스피, 급락 출발 ··· 4,800선 움직임
경북도교육청 전경.(뉴스1 자료, 재판매 및 DB 금지)

경북도교육청 전경.(뉴스1 자료,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스1) 김대벽 기자 = 경북교육청은 19일 공교육 내실화와 학생 평가의 공정성·신뢰도 강화를 위한 ‘학생 평가 주요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주요 과제는 고교 성취평가 모니터링 확대, 수업·평가 전문가단 운영, 학생 평가 선도학교 지정, 평가 계획 컨설팅 강화, 평가 보안 체계 강화 등이다.

고교 성취평가 모니터링은 기존 고1 공통과목에서 고2 개설 과목까지 확대하고, 전체 고교의 10% 이상을 대상으로 정밀 컨설팅을 실시한다.

성취평가 연수는 학교 현장의 이해도와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연수 인원은 기존 200명에서 400명으로 확대했다.

또 신(新) 퇴계 교사단과 수업 전문가, 서·논술형 평가 전문가를 연계해 '100인의 수업·평가 전문가단’을 구성한다.

공정한 평가 문화 확산을 위해 학생 평가 선도학교도 운영한다. 중학교 5곳과 고등학교 5곳을 지정하고, 학교당 500만 원의 특별교부금을 지원한다.


평가 계획 단계 관리도 강화된다. 올해 점검단을 100명 이상으로 확대해 학기 초 집중 컨설팅을 실시한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2월24일 열리는 중·고등학교 평가 업무 담당자 연수를 통해 학업성적 관리 지침과 지원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dbyuc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