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무신사, 이번엔 '구빵 쿠폰' 쏜다…본격 쿠팡 '저격 마케팅'

전자신문
원문보기

무신사, 이번엔 '구빵 쿠폰' 쏜다…본격 쿠팡 '저격 마케팅'

속보
법원, 21일 한덕수 1심 선고 생중계 허가
무신사와 29CM는 오는 18일까지 열흘간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신사와 29CM는 오는 18일까지 열흘간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신사는 무신사 스토어와 29CM 고객 대상으로 오는 열흘간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무신사는 이달 초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피해 고객 보상안(5만원 어치 쿠폰)을 모방한 '5만원 규모 쿠폰팩'을 발급했다. 당시 무신사는 쿠팡 로고에 사용되는 빨간색·노란색·초록색·파란색 조합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활용해 '저격 마케팅'이라고 평가했다.

무신사는 이번 프로모션이 앞선 프로모션 성과를 이어가기 위한 앙코르 마케팅이라는 설명이다. 이번에는 적용 카테고리와 할인 금액 등의 혜택을 강화하여 쿠폰을 지급한다. 기존에 사용 가능했던 전체 카테고리, 스포츠, 뷰티, 유즈드 등 4개 외에도 △슈즈 △아우터 △키즈 △무신사 스탠다드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군에서 쓸 수 있는 1만원 쿠폰 4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앙코르 프로모션에서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이 새롭게 추가됐다.

29CM에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전체 카테고리 △패션 △여성 잡화 △풋웨어&스포츠 △홈 △키즈 △뷰티 △푸드 △이구어퍼스트로피에서 각각 쓸 수 있는 쿠폰 9장을 발급한다.

지난 2주(1월1일~1월14일)간 진행한 프로모션은 팀무신사의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1월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의 일일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증가율이 46.1%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29CM의 일일 가입자 증가율은 평균 53.5%에 달했다.


무신사와 29CM의 패션 외 카테고리 거래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기여했다. 무신사에서는 뷰티 카테고리 내에서 △바디케어(100%) △미용 소품(71%) △립 메이크업(49%) 등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늘었으며, 라이프스타일 중에서는 욕실용품 판매가 2.6배 이상 급증했다. 29CM 라이프스타일 내 주방용품(49%), 문구 및 사무용품(38%) 등의 거래가 활발했고,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신사와 29CM가 패션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취향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재확인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