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고성 농촌중심지 활성화 '건강피움센터' 준공

프레시안 서용찬 기자(=경남 고성)(ycsgeoje@naver.com)
원문보기

고성 농촌중심지 활성화 '건강피움센터' 준공

서울맑음 / -3.9 °

[서용찬 기자(=경남 고성)(ycsgeoje@naver.com)]
경남 고성군이 고성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으로 추진한 '건강피움센터'가 19일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상근 고성군수와 최을석 고성군의회의장, 시·도 의원 및 고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 등 읍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건강피움센터는 2019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추진된 사업이다. 총사업비 56억 9000만 원으로 고성읍 보건지소 인근인 고성읍 성내리 13-3번지 일원에 조성됐다.
▲건강피움센터 준공식이 열리고 있다. ⓒ고성군

▲건강피움센터 준공식이 열리고 있다. ⓒ고성군


대지 면적 1865㎡, 건축 연면적 1169.66㎡인 건강피움센터는 건축물 1동에 지상 4층 규모로 건축됐다. 이곳에는 △마루운동실 △바둑교실 △체력진단실 △순환운동실 △수치유실 △영양교육라운지 △어린이체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건강피움센터는 고성읍 보건지소 등 지역 보건자원과 연계해 주민의 건강관리 수요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고성읍 중심지 생활서비스 거점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준공식을 가진 건강피움센터는 집기·비품 설치와 운영체계 정비를 거쳐 조만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김현주 농협기술센터소장은 "건강피움센터 준공은 행정과 주민이 함께 만들어낸 지역발전의 성과"라며 "주민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활기찬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용찬 기자(=경남 고성)(ycsgeoje@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