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농협카드, 소방공무원에 혜택 주는 카드 출시 [코주부]

서울경제 심우일 기자
원문보기

농협카드, 소방공무원에 혜택 주는 카드 출시 [코주부]

속보
코스피, 4,900선 돌파…또 최고치
'NH대한민국히어로카드' 선봬
주유·편의점·영화·놀이공원 등
청구할인 및 추가 적립 제공해


NH농협카드가 소방 공무원을 위해 주유·편의점·커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보인다.

NH농협카드는 소방청 소속 공무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NH대한민국히어로카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비롯해 2종이다.

먼저 신용카드 고객에게는 전월 실적에 따라 에쓰오일(S-Oil) 주유 시 리터(ℓ)당 80원의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마찬가지로 CU 편의점을 활용할 때도 5%의 할인 혜택을 준다. 에쓰오일과 CU와의 제휴 멤버십을 통해 추가 적립과 할인이 가능하다.

커피·영화 및 배달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할 때도 월 최대 3만 원 청구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같은 전국 주요 놀이공원에 대해서는 최대 50% 현장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체크카드에서도 전월 실적에 따라 CU·스타벅스 등에서 최대 1% 캐시백 혜택을 준다.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에쓰오일과 CU 제휴 멤버십을 통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NH농협카드 소방 공무원 전용 카드를 출시한 것은 소방·경찰·해양경찰 공무원 등에 예우를 하겠다는 취지에서다. 지난해 6월 NH농협은행은 이들 직종에 우대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NH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를 내놓겠다고 했는데 이번 카드 또한 그 패키지 상품 중 하나다.


NH농협카드는 “카드 디자인에도 소방 공무원에 대한 존경과 예우의 마음을 담았다”고도 설명했다. NH농협카드는 소방관의 뒷모습과 그을린 소방복을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활용했다.




심우일 기자 vit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