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메가존클라우드, 위즈와 클라우드 보안 협력 강화

전자신문
원문보기

메가존클라우드, 위즈와 클라우드 보안 협력 강화

서울맑음 / -3.9 °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사진우측)와 달리 라직 위즈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19일 서울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연락사무소에서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식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사진우측)와 달리 라직 위즈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19일 서울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연락사무소에서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식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가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기업 위즈와 국내 고객 클라우드 보안 운영 고도화를 위해 협력한다.

위즈는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 상태를 하나의 통합된 관점에서 분석·시각화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자산, 구성 오류 등 다양한 보안 정보를 관계와 맥락을 기반으로 연결해 분석하는 '시큐리티 그래프'로 분석, 보안 상황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협력으로 양 사는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보안 리스크를 식별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의 보안사업 조직 헤일로(HALO)가 위즈의 시큐리티 그래프 기반 정보·공격 경로 분석을 국내 고객 환경에 맞게 적용하고, 실제 클라우드 운영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 상태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고 △보안 진단 결과를 클라우드 운영 환경에 맞게 적용하며 △보안 점검 결과가 실제 운영 판단과 보안 개선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클라우드 아키텍처와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위즈의 보안 플랫폼이 고객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운영을 지원해 보안 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