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삼성생명, 맞춤형 디지털 연금 분석 서비스 '연금LAB' 론칭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삼성생명, 맞춤형 디지털 연금 분석 서비스 '연금LAB' 론칭

서울맑음 / -3.9 °
[김민철 기자] [포인트경제] 삼성생명이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연금 분석 서비스인 '연금LAB'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연령, 직업, 자금 여력 등 개별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연금 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생명 '연금LAB'

삼성생명 '연금LAB'


'연금LAB'은 'Life And Balance'의 의미를 담아 연금을 통해 미래와 노후를 균형 있게 준비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단순히 연금 상품 정보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선별된 콘텐츠를 통합해 고객이 연금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연말정산 시즌인 연초를 맞아 '13월의 월급'을 기대하는 직장인을 위해 연간 600만 원 납입 시 최대 99만 원(16.5% 세액공제, 관련 세법 충족 시)을 돌려받을 수 있는 연금 상품을 추천하는 최적 시뮬레이션 기능을 갖췄다.

또한 마이데이터 연동 절차 없이도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으로 구성된 '3층 연금'의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금성향진단, 사회초년생을 위한 연금 준비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연금LAB' 서비스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앱 '모니모'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달 말까지 '나만의 연금 알아보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원을, 방문 후기를 남긴 3000명에게 네이버페이 2000원을 지급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노후라는 긴 항해에서 연금보험은 고객을 안전하게 목적지로 인도하는 등대와 같다"며 "연금LAB을 통해 연금보험의 이로움과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