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 대상 간호학과 진로체험

국제뉴스
원문보기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 대상 간호학과 진로체험

속보
코스피, 급락 출발 ··· 4,800선 움직임
[문연수 기자]
가좌청소년센터 간호학과 진로체험 (사진=서구시설관리공단 제공)

가좌청소년센터 간호학과 진로체험 (사진=서구시설관리공단 제공)


(인천=국제뉴스) 문연수 기자 =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는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 가좌청소년센터는 재능대학교에서 관내 16~19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한 '겨울방학 간호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센터는 이 프로그램을 안전교육 오리엔테이션, 간호학과 이해, 간호학과 실습, 의학용어 학습 및 골든벨 활동, 실습실 탐방, 수료증 발급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 가운데 특히 재능대의 실습 환경을 활용한 현장체험은 실제 간호 현장과 유사한 학습 경험을 제공해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재능대 간호학과와 업무협약 및 마을활동 커뮤니티 [재능대 간호학과 동아리]와의 연계를 바탕으로, 관내 청소년의 전문 진로역량 강화와 재능기부 기반 공익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간호학 분야를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간호학과 전공 소개부터 실습·탐방까지 대학 자원을 활용한 현장형 진로체험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이와 관련, "청소년들이 전공·직무를 직접 체험하고 진로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역 자원을 연계한 맞춤형 진로체험을 확대해 청소년의 성장과 지역 상생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