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무안군, 광주 군 공항 이전 인센티브로 반도체 클러스터 제안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무안군, 광주 군 공항 이전 인센티브로 반도체 클러스터 제안

서울맑음 / -3.9 °
[소재봉 기자] [포인트경제] 무안군이 광주 군 공항 이전과 연계한 지역 발전 방안으로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정부에 공식 제안했다.

무안군은 김산 무안군수가 지난 16일 청와대를 방문해 광주 군 공항 이전과 관련한 정책적 지원 방안과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김산 무안군수(왼쪽)가 서삼석 의원(오른쪽)과 면담하고 있다. ⓒ무안군 (포인트경제)

김산 무안군수(왼쪽)가 서삼석 의원(오른쪽)과 면담하고 있다. ⓒ무안군 (포인트경제)


김산 군수는 이날 청와대에서 김용범 정책실장을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에 따른 지역 발전 방안의 하나로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인센티브 방안으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과정에서 무안국제공항과 KTX 접근성, 가용 부지, 재생에너지 기반 인프라 등 지역 여건을 설명하며 관련 정책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광주 군 공항 이전과 관련해 주민 수용성과 지역 균형발전을 함께 고려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하고 국가 차원의 중장기 산업 정책과 연계한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김산 군수는 청와대 방문 후 국회를 찾아 서삼석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광주 군 공항 이전의 실질적 해법으로 반도체 클러스터를 무안에 유치할 수 있도록 정부에 적극 건의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서 의원 역시 지원 현안 해결과 국가 전략산업 육성의 연계 필요성을 공감하며 중앙정부 차원의 검토와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