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예비 금융인 모여라”…우체국예금,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원문보기

“예비 금융인 모여라”…우체국예금,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내달 4일까지 전국 대학생 대상 ‘2026년도 제16기 우체국예금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우체국예금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오는 2월4일까지 소속 대학이 있는 지방우정청에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 전형을 거쳐 총 6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우체국예금의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캠페인 홍보를 위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또 예금신상품 기획참여 및 온라인(SNS) 활동 수행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서포터즈에겐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기간 중 우수한 성과를 낸 팀과 개인에겐 상장 및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체국예금 서포터즈는 2011년 제1기를 선발한 이후 현재까지 884명이 우체국예금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예금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대학생들에게 우체국예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체국예금의 서비스와 캠페인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곽병진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 “대학생 서포터즈는 예비 금융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우체국예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