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포커스 언론사 이미지

[금주의 게임일정]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22일 출시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원문보기

[금주의 게임일정]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22일 출시

속보
법원, 21일 한덕수 1심 선고 생중계 허가


새벽 갑작스럽게 온 눈과 시작된 이번 주는 새벽에 내린 눈처럼 신작들과 행사가 가득한 한 주가 될 것 같다.

먼저 니즈게임즈에서 ‘다크디셈버’가 20일 출시되는 것을 시작으로 21일 웹젠 ‘드래곤소드’, 22일 그리프라인의 ‘명일방주: 엔드필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의 닌텐도 스위치2 패키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23일에는 ‘띵조 캠퍼스 워크’가 개최되고 25일에는 넥슨이 ‘2026 FSL 스프링’을 개막한다.

이번 주 출시되는 신작과 진행되는 행사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신작 출시 일정 20일 니즈게임즈 ‘다크디셈버’ 정식 출시(PC, 모바일)





니즈게임즈가 20일 다크 판타지 RPG ‘다크디셈버’를 출시할 예정이다.



다크디셈버는 니즈게임즈의 대표작 ‘언디셈버’보다 앞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프리퀄 액션 RPG로, 기존 작품에서 암시되었던 신들의 갈등과 세계의 기원을 보다 깊이 있게 풀어낸다.

플레이어는 혼란이 막 시작된 세계에서 시리안 족의 일원이 되어, 열두 신의 선택으로 인해 분열된 세계의 진실과 자신의 존재 의미를 추적하는 여정을 경험하게 된다. 전투는 복잡한 시스템보다는 전투의 손맛과 플레이 자체의 몰입감을 우선하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프리 카메라 기반의 실시간 액션으로 구성돼, 플레이어의 조작과 선택이 전투의 흐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클래스는 서로 다른 조작 리듬과 전투 스타일을 제공하며, 스킬과 룬 조합, 패시브 마스터리, 장비 제작 및 강화 등을 통해 자신만의 전투 방식을 완성할 수 있다. 다크디셈버는 보스 공략, 웨이브 전투, 협력 레이드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통해 혼자서도, 함께해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외형 및 편의 중심의 선택적 과금 모델을 지향하며, 캐릭터 성능과 직결되는 일부 요소는 플레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이용자 부담을 최소화했다.



21일 웹젠 ‘드래곤소드’ 정식 출시(PC, 모바일)




하운드13이 개발하고 웹젠이 퍼블리싱하는 ‘드래곤소드’가 21일 출시할 예정이다.



드래곤소드는 방대한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탐험의 재미와 화려한 액션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지스타 2024’에서 게임을 최초로 공개한 드래곤소드는 지난 해 CBT를 진행하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성을 가다듬었다.

22일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정식 출시(PS5, PC, 모바일)




그리프라인이 22일 3D 전략 RPG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글로벌 출시한다.



전 세계 3천만 명 이상이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가한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그리프라인의 대표 IP ‘명일방주’를 기반으로 제작한 게임으로 탐험 중심의 프런티어 서사, 전략적 실시간 전투, 기지 건설 요소 등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최대 4명의 오퍼레이터로 팀을 구성해 속성과 스킬 조합, 전술 시너지 등을 활용한 빠르고 긴장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그리프라인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해 2차 CBT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입증 받기도 했다.


#행사 일정 23일 ‘띵조 캠퍼스 위크: 이 순간, 우리가 만난 띵조’ 개최





쿠로게임즈가 ‘명조:워더링 웨이브’의 오프라인 이벤트 ‘띵조 캠퍼스 위크: 이 순간, 우리가 만난 띵조’를 23일부터 25일까지 성수 SPACE S1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테마를 활용한 이번 이벤트는 설레는 새 학기 캠퍼스로 방랑자(유저)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유저들은 활기찬 캠퍼스 분위기 속에서 무대 프로그램, 전시, 체험 등을 통해 명조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1회차(오전 10시~오후 2시)와 2회차(오후 3시~오후 7시)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전문 코스플레이어와 인형 탈이 함께 펼치는 참여형 이벤트를 비롯해, 유명 작가가 현장에서 선보이는 드로잉 쇼,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인기 성우들이 출연하는 토크쇼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게임 속 인기 캐릭터를 눈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공간과 포토존이 운영되며, 명조 콜라보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GS25 협업 공간도 운영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행사장을 자유롭게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모아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입장 시 '띵조 캠퍼스 위크'를 기념하는 클리어 화일이 제공되며,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13종의 포토카드를 수집하고 완주하면 특별 ID 카드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점퍼, 아크릴 스탠드, 키링, 키캡 세트 등 다양한 행사 한정 굿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5일 ‘2026 FSL 스프링’ 개최



넥슨이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국내 e스포츠 대회 ‘2026 FSL 스프링’을 25일 개막한다.



올해 ‘FSL’은 ‘스프링’, ‘서머’ 두 시즌에 걸쳐 진행되며, T1, GEN CITY, kt Rolster, DRX, BNK FEARX, 농심 레드포스, DN SOOPers, Dplus KIA 등 8개 구단에서 4명씩 출전해 총 32명의 프로 선수들이 총 상금 20억 원을 두고 리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6 FSL 스프링’은 25일 개막하여 3월 22일까지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부터 ‘FSL’에서 거둔 개인 성적은 포인트로 합산되어 국제 대회 'FC 프로 마스터즈', 'FC 프로 챔피언스 컵' 진출 여부를 가르는 팀 대회 'FTB(FSL TEAM BATTLE) 대진의 유불리가 차등 적용된다.

그룹 스테이지(예선)에서 승리한 16명은 녹아웃 스테이지(본선)로 진출하며, 탈락한 선수들은 2부 리그 ‘2026 FFL 스프링(FC ONLINE FUTURES LEAGUE SPRING)’에 합류해 경기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