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파이오링크, ‘팝콘 HCI’로 대학 인프라 시장 공략

조선비즈 이재은 기자
원문보기

파이오링크, ‘팝콘 HCI’로 대학 인프라 시장 공략

속보
경찰, '위안부 모욕' 강경 보수단체 대표 압수수색
파이오링크의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팝콘(POPCON) HCI’ / 파이오링크

파이오링크의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팝콘(POPCON) HCI’ / 파이오링크



파이오링크가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인 ‘팝콘(POPCON) HCI’로 대학 IT 인프라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파이오링크는 대학정보화서비스 전문기업 아카넷을 통해 대학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 기반을 확보하고 팝콘 HCI를 한국교육정보화재단(KREN)이 운영하는 ‘IT 마켓’에 등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학은 학사·행정·연구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가상화 인프라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그러나 VM웨어 중심 구조는 비용 증가와 라이선스 관리 부담, 향후 확장성에 대한 불확실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다. 파이오링크는 이에 대응해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과 클라우드 전환 수요를 동시에 겨냥하는 HCI를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다.

팝콘 HCI는 가상화된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 제공해 기존 VM웨어 기반 환경을 대체하거나 단계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복잡한 라이선스 구조 없이, 고가용성(HA), 재해복구(DR), 부하분산(LB), 백업·복구 등 고급 기능 모두를 ‘영구 라이선스’로 제공한다. 단일 플랫폼에서 가상머신(VM)과 컨테이너 환경을 동시에 지원해 통합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공공·기업 분야에서 다수의 구축 사례를 확보하며 기술 안정성도 검증받았다.

조영철 파이오링크 대표는 “대학은 인프라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VM웨어 대안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팝콘 HCI를 통해 대학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과 클라우드 전환을 현실적으로 지원하고, 국산 인프라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jaeeunl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