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리드록스(lidlocks)가 신작 어드벤처 게임 ‘파인딩 폴카(Finding Polka)’의 스팀 스토어 페이지를 개설하고 트레일러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파인딩 폴카는 볼펜으로 그려진 독창적인 세계를 탐험하며 헤어진 반려견을 찾는 과정을 그린 워킹 시뮬레이터 게임이다. 주인공 ‘프렌디’와 반려견 ‘재즈’가 어린 시절 키우던 강아지 ‘폴카’를 닮은 개를 우연히 목격하고 그 뒤를 쫓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이 게임은 ‘모든 발걸음이 즐거운 경험’을 주제로 제작 중이다. 플레이어는 도시와 숲, 바다, 우주 등 다채로운 배경을 걸으며 곳곳에 숨겨진 요소를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의 주요 특징은 △볼펜 선으로 그려진 아날로그 감성의 그래픽 △낚시와 리듬 게임 등 탐험을 돕는 미니 게임 요소 △언어 없이 표정과 몸짓으로 소통하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방식 등이다.
특히 플레이어는 목이 긴 기린, 배고픈 고양이 등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하며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다. 대사가 없는 대신 등장인물의 표정과 효과음만으로 감정을 전달해, 언어 장벽 없이 누구나 직관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리드록스는 오는 2월 8일 열리는 인디 게임 전시회 ‘도쿄 게임 던전 11’ 부스(3O-10)에서 체험판을 시연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