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CU, 키친보스 '봄나물 새우죽' 인기…냉장죽 매출 5배 뛰어

머니투데이 유예림기자
원문보기

CU, 키친보스 '봄나물 새우죽' 인기…냉장죽 매출 5배 뛰어

속보
법원, 21일 한덕수 1심 선고 생중계 허가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CU가 김호윤 셰프와 협업해 선보인 '봄나물 새우죽' 인기에 힘입어 지난 14일부터 5일간 냉장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CU는 냉장죽은 즉석식 중에서도 회전율이 높지 않은 항목으로 단일 신상품 출시 이후 관련 제품군 매출이 단기간에 급증한 건 이례적인 사례라고 설명했다.

CU는 봄나물 새우죽 초도 물량으로 약 3만개를 준비했는데 이는 냉장죽 통상적인 상품 대비 약 6배 높은 수준이다.

출시 직후부터 예상치를 웃도는 발주가 이어지면서 CU는 수요 대응을 위해 긴급 추가 생산에 나섰다.

이번 제품은 김호윤 셰프가 요리 경연에서 선보였던 조리법을 바탕으로 개발했다. 유채와 미나리 등 봄나물과 새우로 맛을 내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경연 당시 안성재 심사위원으로부터 '계속 먹고 싶은 죽'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관심을 모았다.

오는 27일에는 2번째 협업 상품으로 '갓김치 만두'를 선보인다. 쫄깃한 만두피에 알싸하면서도 향긋한 갓김치를 넣은 제품이다.


이달 31일까지 키친보스 협업 상품 2종을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내에 등록한 CU Pay로 결제하면 1+1 행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정재현 BGF리테일 HMR팀장은 "이번 흥행은 경연에 등장한 메뉴 중에서도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했을 때 완성도와 대중성이 높다고 판단한 메뉴를 재빠르게 상품화한 결과"라며 "유명 셰프라는 요소보다 방송으로 맛과 콘셉트가 검증된 메뉴란 점에서 소비자 선택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유예림 기자 yesr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