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휴넷, '2026년 법정의무교육 신규 과정' 출시…에이핑크·정상훈 출연

이투데이
원문보기

휴넷, '2026년 법정의무교육 신규 과정' 출시…에이핑크·정상훈 출연

서울맑음 / -3.9 °

기업교육 전문 기업 휴넷은 개정 법령과 최신 판례를 반영한 '2026년법정의무교육 신규 과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법정의무교육은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 매년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으로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교육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등이 있다. 연내 이수하지 않을 경우 기업에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는 교육이다.

휴넷은 새로운 형태의 법정의무교육을 선보여 왔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방송 예능형 법정의무교육은 친숙한 연예인과 전문가가 함께 출연해 딱딱한 법정의무교육의 한계를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신규 과정에는 걸그룹 에이핑크가 출연하는 퀴즈쇼 형식의 ‘알법한 퀴즈쇼’와 배우 정상훈이 출연하는 드라마형 교육 ‘별별고민다방’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 △하하 &별 부부의 ‘오피스 탐정단’ △아나운서 이혜성 &개그맨 서태훈의 ‘공감통 해결톡’ △아나운서 김정근 & 이지애 부부의 '리얼법전' 등 다양한 방송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휴넷은 최신 법령과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업데이트 과정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또 기업별 사이버 연수원 제공, 수료율 관리 등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100% 이수를 지원하고 있다.

휴넷 관계자는 “법정의무교육은 단순 이수가 아닌, 실제 현장에서의 인식 변화와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법정의무교육 대표 기업으로서 몰입도와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김동효 기자 (sorahos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