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제작사, 일본 성우진 협력 제작
오프닝 주제가는 가수 QWER 참여
오프닝 주제가는 가수 QWER 참여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서울경제TV=박유현 인턴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인기 IP ‘도굴왕’이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된다. 유수의 한국 제작사와 성우진이 합심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체적인 제작 정보 및 론칭 시점이 처음 공개됐다.
19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도굴왕’을 바탕으로 현재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은 오는 7월 일본 후지TV, 간사이TV 등 주요 방송사에서 방영되며, 한국 애니플러스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서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6일 오픈한 애니메이션 ‘도굴왕’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애니메이션 PV(Promotional Video)도 처음 공개됐다. 한국 버전의 PV는 애니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제작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굴왕’은 웹소설, 웹툰 모두 밀리언페이지에 오른 카카오페이지 대표 인기작 중 하나다. 밀리언페이지는 백만명 이상 유저가 열람했거나 누적 매출 백만 달러를 기록한 작품에 수여되는 카카오페이지 자체 브랜드다. 현재 웹툰 ‘도굴왕’은 국내외에서 누적 조회 수 5억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애니메이션을 위해 한국 제작사와 일본 성우진이 협업했다. 제작은 ‘마당을 나온 암탉’, ‘신비아파트’ 시리즈 등으로 잘 알려진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이크(STUDIO EEK)가 맡는다. 성우는 주인공 서주헌은 ‘진격의 거인’ 라이너 브라운, ‘귀멸의 칼날’ 카이가쿠 역 등으로 열연한 호소야 요시마사가 맡는다.
여기에 가수 QWER이 애니메이션 ‘도굴왕’ 공식 OST 오프닝곡 ‘SHOW DOWN’에 참여했다. 16일 공개된 일본 PV를 통해 곡 일부가 공개 됐으며, 이후 공식 발매 예정이다. QWER은 오프닝곡에 대해 “저희에게 있어 첫 공식 OST인 만큼 멤버 전원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며 소중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flexibleu@sedaily.com
박유현 기자 flexible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