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조폭 연루설 조세호 복귀…'도라이버4' 내달 첫 선

뉴시스 최지윤
원문보기

조폭 연루설 조세호 복귀…'도라이버4' 내달 첫 선

서울맑음 / -3.9 °
'도라이버' 멤버들. 왼쪽부터 주우재, 김숙, 우영, 조세호, 홍진경.

'도라이버' 멤버들. 왼쪽부터 주우재, 김숙, 우영, 조세호, 홍진경.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개그맨 조세호가 '도라이버4'로 돌아온다.

19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도라이버4는 다음 달 22일 오후 5시 첫 선을 보인다. 상위 99% 인재들이 모여 각자 인생 속 희로애락을 풀어내는 토크 예능이다. 시즌4에는 기존 멤버 조세호를 비롯해 모델 홍진경, 주우재, 개그우먼 김숙, 그룹 '2pm' 우영이 출연한다.

조세호는 조폭 연루설로 활동을 중단한 지 3주 만에 복귀를 알렸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31일 "출연진과 제작진 모두 도라이버 새 시즌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조세호씨도 시즌3에 이어 시즌4 역시 함께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최근 범죄 제보 채널 운영자 A는 조세호가 불법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는 조직폭력배 최모씨와 친분있다고 주장했다. "지인이라는 핑계로 고가 선물을 항상 받으면서 조직폭력배 일원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홍보를 해주고 있다"고 폭로했다. 조세호가 최씨와 어깨동무하고 음주가무하는 사진 등도 공개했다.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5일 "지인 사이일 뿐, '금품이나 고가 선물을 수수했다'는 의혹은 사실무근이다. 법적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했다.

조세호는 KBS 2TV '1박2일' 시즌4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하차했다. 지난달 9일 "여러 지방 행사를 다니다 보니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됐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신중했어야 했는데, 성숙하게 대처하지 못한 것 같다"면서도 "그 인연으로 인해 제기된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사진 속 모습 자체로 실망을 줬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깊이 반성하고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세돌(위), 김원훈

이세돌(위), 김원훈



이 외에도 넷플릭스는 다양한 일일 예능을 마련한다. '데스게임: 천만원을 걸어라'는 정치도, 연합도 없는 단 한 번의 1대 1 승부로 승패를 결정하는 두뇌 서바이벌이다. 승리 시 계속 도전해 매회 상금 1000만원을 상금을 누적할 수 있지만, 패배하면 즉시 탈락한다. 전 바둑기사 이세돌을 비롯해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 프로 포커 플레이어 세븐하이, EBS 캐릭터 펭수, '흑백요리사1'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배우 박성웅 등이 도전한다. 개그맨 장동민이 해설하고, e-스포츠 캐스터 박상현이 중계한다. 28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공개한다.


'일병 김원훈: 보직의 세계'는 개그맨 김원훈이 육군 병장 만기 전역 후 군으로 돌아가 특수 보직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는다. 다음 달 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시청 가능하다. '솔로지옥5' 출연자들도 한자리에 모인다. '솔로지옥 리유니언'은 다음 달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공개한다. 본편에서 미처 보여주지 못한 감정 변화부터 이후 관계까지 비하인드를 털어놓는다.

'유명가수에겐 히트곡이 필요해'는 JTBC '싱어게인4' 톱6가 출연한다. 우승자 이오욱과 도라도, 김재민, 슬로울리, 서도, 규리는 히트곡을 만들기 위해 유명 프로듀서와 협업, 차트 위에서 경쟁한다. 다음 달 28일 첫 선을 보인다. 가수 성시경의 '미친맛집'은 새해에도 매주 목요일 시청자들을 찾는다. 배우 미요시 아야카가 합류, 미식 토크 여행을 떠난다. 마츠시게 유타카는 하차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