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필드뉴스 언론사 이미지

샤브올데이, 브랜드 모델 김우빈 효과로 신뢰 이미지 강화

필드뉴스 이승철 기자
원문보기

샤브올데이, 브랜드 모델 김우빈 효과로 신뢰 이미지 강화

서울맑음 / -3.9 °

[필드뉴스 = 이승철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샤브올데이가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김우빈의 배우 브랜드평판 1위 기록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19일 관계자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5년 12월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한 달간 진행된 조사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했다.

해당 조사는 2025/11/23 ~ 12/23일까지 드라마, 영화, OTT 콘텐츠에 출연한 배우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브랜드 참여량과 미디어 노출량, 소비자 소통량, 커뮤니티 확산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배우 브랜드평판 지수는 방송과 영화뿐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 전반에서 나타나는 소비자 반응을 수치화한 지표로 배우 개인의 대중적 신뢰도와 영향력을 가늠하는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김우빈은 안정적인 연기 활동과 꾸준한 작품 출연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지표에서 고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샤브올데이는 김우빈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며 '샤브의 기준을 세우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고 있다.


차분하고 신뢰감 있는 배우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일관된 품질과 안정적인 운영 기조와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있다는 평가다.

브랜드 측은 모델 기용 이후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 지표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으며, 연말·연초 외식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도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샤브올데이 관계자는 "브랜드 모델의 이미지와 샤브올데이가 지향하는 가치가 조화를 이루며 소비자 인식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 품질과 매장 운영 전반에서 신뢰를 쌓아갈 수 있도록 브랜드 기준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샤브올데이는 전국 169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가족 모임과 직장 회식 등 다양한 외식 수요에 대응하는 브랜드로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