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첫 화면부터 세부 옵션, 맞춤형 시안으로 제공
모델하우스 개념 도입…체험 후 즉시 사업 시작 가능
카페24, URL 하나로 나만의 온라인 브랜드 만들어보는 '카페24 PRO 체험 공간' 론칭(카페24 제공) |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카페24(042000)는 온라인 사업자가 사이트 주소(URL) 입력만으로 자신의 업종과 브랜드에 최적화된 쇼핑몰을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카페24 PRO 체험 공간'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쇼핑몰 구축 단계에서의 번거로운 디자인 고민을 해결하고 물류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직관적인 사업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페24 PRO 체험 공간은 사업자가 운영 중이거나 참고하려는 URL을 입력하면 카페24 시스템이 해당 사이트의 성격을 분석해 30개 카테고리 중 가장 적합한 업종으로 자동 분류한다.
이후 쇼핑몰 첫 화면부터 상단 및 측면 메뉴, 상품 상세 페이지, 장바구니와 주문서 작성 화면에 이르기까지 실제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핵심 화면을 맞춤형 시안으로 생성해 보여준다.
특히 상세 페이지 내 리뷰, 문의, 배송 및 반품 정보 등 세부 구성 요소까지 구현해 실제 운영 환경과 동일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성 높은 디자인 구성을 위한 콘텐츠와 물류 서비스 체험 기능도 함께 탑재했다. 시스템이 쇼핑몰에 최적화된 20~25자 내외의 감각적인 마케팅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인기상품', '신상품' 등 상품 구성 탭의 타이틀까지 제안한다.
365일 24시간 배송을 지원하는 '카페24 매일배송' 서비스 체험 기능도 제공해 디자인뿐만 아니라 물류 경쟁력까지 결합한 비즈니스 환경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부동산의 '모델하우스' 개념을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도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신이 운영할 쇼핑몰의 완성된 모습과 배송 시스템을 미리 확인한 뒤 해당 시안 그대로 '카페24 PRO' 서비스에 가입해 실제 매장을 분양받듯 즉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PRO 체험 공간은 막연했던 쇼핑몰 구축과 운영 과정을 시각화해 운영자가 사업 방향성을 명확히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도구"라며 "앞으로도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가 창의적인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