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마사회, 말산업 전문교원 직무연수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정혁수기자
원문보기

마사회, 말산업 전문교원 직무연수 참가자 모집

속보
법원, 한덕수 '내란 혐의' 징역 23년 선고
오는 23일까지 접수…서울경마공원에서 2월 2~6일까지 연수
말산업 이해도 제고·안전한 승마체육 수업위해 실습위주 운영

정기환 마사회장

정기환 마사회장


한국마사회가 오는 2월 진행 예정인 말산업 전문교원 직무연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2025년도 하반기 경기도 교육청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학교체육승마를 운영하는 초·중·고 교원 등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체계적인 승마교육 보급을 위한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연수 대상이 말산업 양성기관 및 농축산 특성화고 교원으로 제한됐다. 하지만 작년부터는 학교체육승마 운영학교 교원들로 대상을 확대해 미래 승마인구 육성 및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말산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안전한 승마체육 수업을 위해 승마 실습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과천 소재 서울경마공원에서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초급과정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경기도 교육청 승인을 통해 학점이수도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www.hospia.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말산업 전문교원을 양성해 승마를 통한 학생들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유소년기부터 학교 환경 안에서 승마를 접하게 되면 이들이 자라 성인 승마인구 확산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혁수 기자 hyeoksooj@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