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울진군, 공공산림가꾸기 참여자 공모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울진군, 공공산림가꾸기 참여자 공모

속보
비트코인 5% 급락, 8만9000달러도 붕괴

산불 피해지 정비와 생활권 산림 관리 강화를 위해 '공공산림가꾸기 사업단'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산림 기반 일자리로 취업 취약계층 고용을 동시에 도모한다.

울진군은 '2026년 공공산림가꾸기 사업단' 운영을 위해 오는 1월 22일까지 참여자 80명을 공개 모집한다. 사업은 산림 정비와 바이오매스 생산 등 공공분야 산림 업무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사업단은 생활권 내 공공산림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산불 피해로 발생한 위험목을 제거하며,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을 생산·공급하는 역할을 맡는다. 참여자는 약 10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고용 안정과 산림 환경 개선을 동시에 추구한다.

모집 대상은 울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75세 이하 군민이다. 신청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군청 본관 대회의실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접수는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군은 신청 초기 혼잡을 우려해 접수 시간과 장소를 사전에 확인한 후 방문할 것을 당부했다.

울진군 관계자는 "산불 피해 복구와 생활권 경관 개선, 산림자원 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건강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통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