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인원, 금감원장 표창 수상… 이용자보호 강화 노력 결실

이투데이
원문보기

코인원, 금감원장 표창 수상… 이용자보호 강화 노력 결실

속보
성장펀드 3년 이상 투자 시 최대 40% 소득공제…납입금 한도 2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자사 이용자보호팀 시장감시 업무 담당자가 금융감독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의 이상거래 감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거래 질서 확립과 이용자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해당 직원은 금융감독원과의 협의를 통해 이상거래 상시감시 운영 기준을 합리화하는 데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점검 과정에서 확인된 미비점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감시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한 점이 주요 성과로 평가됐다.

코인원 관계자는 “이용자보호팀을 비롯한 관련 부서 전반의 협업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였다”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가상자산 시장 질서 확립과 이용자 자산 보호를 위해 감시 체계 고도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 이용자보호팀은 △가상자산 시장 내 이상거래 상시 감시와 조치 △시세조종·미공개정보 이용 등 불공정 거래 행위 모니터링 및 대응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거래 패턴 분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앞서 2024년에는 가상자산거래소에 남아 있던 보이스피싱 피해금을 최초로 제보하고 수사기관과 협력해 피해자에게 환급한 공로로 서울경찰청 감사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투데이/박정호 기자 (godo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