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업스테이지 컨소시엄 참여한 올거나이즈, AI 모델 해외 확산 지원

뉴스1 이정후 기자
원문보기

업스테이지 컨소시엄 참여한 올거나이즈, AI 모델 해외 확산 지원

서울맑음 / -3.9 °

RAG 기술과 LLM 파인튜닝 역량 기반 확산 지원

올거나이즈, 금융·공공 중심 AI 공급 경험 보유



(올거나이즈 제공)

(올거나이즈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올거나이즈는 자사가 참여한 업스테이지 컨소시엄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1차 평가를 통과함에 따라 컨소시엄이 개발한 AI 파운데이션 모델의 글로벌 진출 및 확산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올거나이즈가 참여하는 업스테이지 컨소시엄은 AI 모델 개발 역량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인재 양성, 산업별 특화 적용 등에 강점을 가진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산학연 협력체다.

글로벌 프런티어 수준의 AI 파운데이션 모델 '솔라 WBL'을 개발해 금융, 의료, 제조, 법률, 공공,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AI 기술을 확산하고 진정한 의미의 AI 기술 주권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거나이즈는 에이전트 검색증강생성(RAG)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 파인튜닝에 특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컨소시엄에서 개발되는 AI 모델의 국가·산업별 최적화와 글로벌 시장 확산을 담당한다.

각국의 산업 환경과 규제 요건을 고려한 AI 기술 공급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모델이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거나이즈는 높은 보안성 및 안전성이 요구되는 금융과 공공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환경에서의 AI 솔루션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우리투자증권, KB증권, 한국토지주택공사, 한전KDN 등을 비롯해 일본의 SMBC, 노무라증권과 미국 오클라호마 주정부 증에 자사의 LLM 올인원 솔루션 '알리'를 공급하고 있다.

이원강 올거나이즈 부대표는 "올거나이즈가 축적해 온 AI 솔루션 공급 경험과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되는 AI 파운데이션 모델이 기술 개발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검색증강생성 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RAG). 생성형 AI가 사전에 학습한 데이터 범위를 넘어서는 질문을 받거나, 학습데이터가 거짓 또는 과거의 데이터일 경우에도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AI에 정보검색 기능을 추가한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