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 개최

속보
이 대통령 "北, 연간 10∼20개 핵무기 만들 핵물질 계속 생산"
[이운길 기자]
▲분당소방서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분당소방서 제공>

▲분당소방서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분당소방서 제공>


(성남=국제뉴스) 이운길기자 = 분당소방서는 지난 15일 본서 2층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로운 마음과 뜨거운 용기로 지역사회 안전을 지켜온 의용소방대의 헌신을 되새기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의원, 분당구청장, 성남시의회 의원 등 주요 내빈과 의용소방대원 약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안철수 국회의원과 김은혜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취임식에서는 김말숙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의 취임을 앞두고, 그동안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엄수현 전 연합회장의 공로를 기리기 위한 감사패와 공로패 수여가 진행됐다. 또 이호영 서현남성의용소방대장과 임금순 판교여성의용소방대장이 신임 대장으로 취임하며 의용소방대의 새로운 출범을 알렸다.

행사는 의용소방대 기 전달식과 이임사, 취임사에 이어 성남시장과 경기도의회 의원 등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지며 지역 재난 대응의 최일선에서 활동해 온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역할에 대한 기대를 전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종충 분당소방서장은 "그동안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전임 연합회장과 대장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로 취임한 신임 연합회장과 대장이 대원 간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용소방대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