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다보스포럼 참석해 연설…'그린란드 관세' 대상 우방국 정상들과 대면

더팩트
원문보기

트럼프, 다보스포럼 참석해 연설…'그린란드 관세' 대상 우방국 정상들과 대면

서울맑음 / -3.9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뉴시스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해 연설한다.

18일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매년 1월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다보스포럼은 세계 주요국 정상과 기업인들이 모여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시각으로 21일 밤 10시 30분에 연설한다.

이번 포럼에는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핀란드 등 트럼프 대통령의 '그린란드 반대 추가 관세' 경고를 받은 유럽 우방 정상들과 캐나다, 스페인, 벨기에 등 나토 동맹 정상들이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6일 자신의 그린란드 인수 방침에 반발해 순찰대를 파견한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와 프랑스, 영국, 독일, 네덜란드 등 8개국에 보복 관세를 예고했다. 해당 국가의 대미 수출품에 대해 2월 1일부터 1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한다는 내용이다.

자신과 미국의 그린란드 합병 계획을 이들이 인정하고 협력할 때까지 추가 관세는 계속될 것이며 6월부터 25%로 우선 높인다고도 했다.


ccb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