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속초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270억원 투입

뉴스1 한귀섭 기자
원문보기

속초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270억원 투입

속보
'셔틀콕 여제' 안세영, 인도오픈 2연패·시즌 2승 달성
속초시청.(뉴스1 DB)

속초시청.(뉴스1 DB)


(속초=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올해 보육사업에 27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나선다.

18일 시에 따르면 영유아 보육료와 수당에 167억 원, 보육교직원 인건비 및 처우개선 등에 87억 원이 투입된다. 냉난방비 및 교재교구비 등 어린이집 운영에는 16억 원을 투입해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다.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급식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본 보육료 범위 외에 추가로 지원하는 급식비는 기존 월 6000원에서 1만 4000원으로 대폭 인상했다.

어린이집 재원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활동비 지원도 월 3만 원에서 4만 원으로 상향해 보호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한다.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체계도 강화한다. 어린이집 담임교사 장려수당을 월 8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인상했다.

또 시는 공공형 어린이집 1곳을 추가 지정해 공공성과 신뢰도를 갖춘 보육 인프라의 확충에도 나선다.


육아복합지원센터 조성도 구체화 될 전망이다. 시는 올해 기획 용역을 진행하고, 이르면 실시설계 용역까지 착수해 2028년까지 조성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속초가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정책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