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밴드 QWER이 일본 애니메이션 '도굴왕'의 오프닝 주제가 가창자로 발탁됐다.
소속사 타마고 프로덕션은 QWER이 오는 7월 후지 TV, 간사이 TV 등을 통해 방송되는 일본 애니메이션 '도굴왕'의 오프닝 주제가 '쇼다운(SHOW DOWN)'을 불렀다고 17일 밝혔다.
애니메이션의 원작인 웹툰 '도굴왕'은 전 세계를 뒤흔들 유물들의 출현과, 이를 차지하기 위한 도굴꾼들의 숨막히는 모험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다.
천재적인 도굴꾼 서주헌이 유물의 힘으로 세계를 제패하며 진정한 '도굴왕'이 돼 가는 대역전극의 서막을 스릴감 넘치게 그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굴왕'은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이후 애니메이션화를 결정한 흥행 기대작이기도 하다. '도굴왕'은 2025년 8월 기준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2억회를 달성했으며,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영어권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특히, '쇼다운'은 QWER이 데뷔 후 처음으로 가창하는 애니메이션 OST이자, 일본어 가창곡이다. 지난 16일 '도굴왕' PV 영상을 통해 '쇼다운'의 음원 일부가 최초 공개된 가운데, QWER 특유의 경쾌한 밴드 사운드 위에 청량한 보컬이 더해져 완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QWER은 "'도굴왕'의 오프닝 주제가를 가창하게 돼 영광이다. QWER 이름으로 발매되는 첫 OST인 만큼, 멤버 모두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며 소중하게 작업에 임했다"라며 "'도굴왕'의 이야기를 아신다면 가사 역시 더욱 흥미롭게 느끼실 것 같다. '쇼다운'과 함께 QWER도 많이 사랑해 달라"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QWER은 현재 아시아 8개 도시를 순회하는 데뷔 첫 월드투어 '2025 '로케이션''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이에 앞서 QWER은 서울을 시작으로 미주 8개 도시를 뜨겁게 열광시키며 글로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공감언론 뉴시스 2paper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