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일론 머스크의 ‘X’, 전 세계 서비스 중단…미국·영국·인도 등 수만 명 영향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기자
원문보기

일론 머스크의 ‘X’, 전 세계 서비스 중단…미국·영국·인도 등 수만 명 영향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X’(구 트위터)가 116일(현지시간)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중단을 겪었다.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 이용자들이 타임라인 멈춤, 게시물 로딩 실패, 로그인 오류 등을 호소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수 시간 동안 접속이 불가능했다.

서비스 장애 추적 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이날 동부 표준시 오전 10시22분 기준 미국에서만 6만2000건 이상의 신고가 접수됐다. 영국에서는 약 1만1000건, 인도에서는 3000건 이상의 불만이 제기됐다. 다만 해당 수치는 자발적 신고에 기반해 실제 피해 규모는 이보다 클 것으로 보인다.

X는 이번 장애 발생 이후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사용자들은 네트워크 인프라 문제, 서버 오류, 내부 시스템 업데이트 등 다양한 원인을 추측하고 있다.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접속이 점차 복구되고 있으나, 여전히 오류를 보고하는 이용자들이 있다. X는 장애 원인과 재발 방지 대책에 대한 공식 설명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