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리플(XRP)이 하락 압박을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XRP 고래들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줄어든 가운데, XRP 가격은 3일 최저치까지 밀렸다. XRP 레저(XRPL) 데이터에서도 대규모 지갑의 거래소 유입이 202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게이프가 전했다. 이는 매도 압력이 줄었다는 신호로 해석될 수 있지만, 가격 흐름은 여전히 약세라는 것이다.
코인게이프가 전한 내용에 따르면 크립토퀀트 애널리스트 아랍 체인은 최근 바이낸스에서 XRP 고래 활동이 급감했다고 분석했다. 크립토퀀트의 최신 분석에서 고래 전송 흐름(Whale Transfer Flow)은 2021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내려갔으며, 한때 4800만 XRP까지 감소했다가 이후 5610만 XRP로 소폭 회복했다.
고래 전송 흐름은 대형 지갑이 거래소로 이동시킨 토큰 규모를 측정하는 지표로, 고래들이 매도를 준비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 활용된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대량의 토큰이 거래소로 이동할 경우 고래들이 매도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지며, 이는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반대로 이 지표가 낮으면 매도 압력이 줄어든 것으로 해석돼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신호로 여겨진다.
코인게이프는 이번 고래 활동 감소가 최근 XRP 가격 급등 시기와 맞물려 나타났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이는 고래들이 토큰을 매도하기보다 보유하려는 성향을 보이고 있음을 시사하며, 통상적으로 이런 투자 심리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고래 활동이 2021년에도 비슷한 수준까지 떨어진 적이 있었고, 당시에는 거래소 내 XRP 공급이 제한되면서 수요가 급증해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