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괴산군민장학회, 2026년 장학사업 계획 승인 등 심의·의결

국제뉴스
원문보기

괴산군민장학회, 2026년 장학사업 계획 승인 등 심의·의결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송인헌 군수가 괴산군민장학회 주재하고 있는 모습.(제공=괴산군청)

송인헌 군수가 괴산군민장학회 주재하고 있는 모습.(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재)괴산군민장학회(이사장 송인헌 괴산군수)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사회를 열고 2025년도 장학회 결산 승인과 2026년도 장학사업 계획 승인 등 총 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포함한 이사 13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이끌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확대 방안과 운영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장학회는 대학교 우수 성적 진학 장학금을 본격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지난해 신설한 이 제도는 수능 성적 또는 내신 성적 중 하나를 선택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학 입학 학생 20명에게 연간 최소 600만 원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기존 명문대학교 진학 장학금과 농업계열 장학금은 기 선발된 장학생에게만 지급하며 2025년도 신청자까지 지원하고 신규 선발은 하지 않는다.

장학회는 이번 제도 개편이 우수 학업 성취 학생들이 보다 공정하고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금 유형을 통합·개선하고 장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송인헌 군수는 "학생들이 지닌 꿈과 포부가 실현될 때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분들의 뜻 또한 의미 있게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