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포바이포, 실감형 콘텐츠 제작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 사업 확대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포바이포, 실감형 콘텐츠 제작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 사업 확대

서울맑음 / -3.9 °


콘텐츠 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 대표 윤준호)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실감형 콘텐츠 제작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지난 5일 공시를 통해 경남 김해시와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 전시체험시설 등 연출 설계 및 제작·설치 용역(2차분)’에 대한 단일판매·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안동과 울산 지역에서도 실감형 콘텐츠 관련 사업을 수주했으며, 향후 다양한 지역에서 현지 문화와 융합된 특화 전시·체험 시설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은 광화문 세종대왕상을 제작한 국내 구상조각계 거장 김영원 조각가의 작품 세계를 중심으로 현대조각과 미술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 기존 연면적 4,840㎡ 규모에서 920㎡가 증축돼 총 4개 층, 연면적 5,760㎡ 규모로 확대될 예정이다.

포바이포는 해당 미술관에 관람객이 예술 작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양방향 인터랙티브 미디어 전시를 비롯해 세종대왕과 한글을 주제로 한 콘텐츠, 김영원 조각가의 작품을 재해석한 초실감형 영상과 미디어 아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포바이포는 전시 연출 설계뿐 아니라 전시에 활용될 하드웨어와 미디어아트 기반 콘텐츠 제작까지 전 과정을 인하우스 방식으로 수행한다. 공공 전시·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축적한 제작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랜드마크에 적합한 고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포바이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대표 문화시설에 자사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집약해 적용하는 사례”라며 “전시 설계부터 콘텐츠 제작, 하드웨어 구축까지 통합된 프로세스를 통해 완성도 높은 전시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지역 문화·관광의 핵심 거점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17453/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