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엠디엠플러스, '세계디자인수도 부산' 도약 위한 기부금 110억 원 전달

더팩트
원문보기

엠디엠플러스, '세계디자인수도 부산' 도약 위한 기부금 110억 원 전달

속보
서산영덕고속도 의성 안평터널서 불…영덕 방향 차단

해운대 공원·유원지 디자인환경개선사업에 기부

부산시–엠디엠플러스 기부금 전달식. /부산시

부산시–엠디엠플러스 기부금 전달식. /부산시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부산시는 16일 오전 11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엠디엠플러스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형준 시장, 엠디엠플러스 구명완 대표이사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2028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의 가치 확산을 위한 민관 협력의 의미를 공유했다.

엠디엠플러스가 기탁한 기부금 110억 원은 해운대공원, 동백공원, 동백유원지 일원을 대상으로 하는 '공원·유원지의 공간, 시설, 경관 전반에 대한 디자인 및 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의 정체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대표적인 공공 열린 쉼터를 조성하고, 해운대 관광특구 일원의 도시경관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공공디자인의 통합적 적용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걷고, 머무르고, 기억되는' 해안형 공원 공간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했다.

박 시장은 "엠디엠플러스의 뜻깊은 기부는 '2028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을 향한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라며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의 일상에서 디자인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공원·유원지 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