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신한은행, 소상공인 매출 증대 컨설팅 진행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신한은행, 소상공인 매출 증대 컨설팅 진행

서울맑음 / -3.9 °
[이지영 기자]
[사진: 신한은행]

[사진: 신한은행]


[디지털투데이 이지영 기자] 신한은행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마케팅과 사업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15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 SOHO사관학교 중급과정 38기 개강식을 진행했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음식업과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신한은행의 대표적 포용금융 프로그램이다. 2017년 처음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11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중급과정은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 30여명을 대상으로 6주간 운영된다. 브랜딩 및 홍보 전략,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실무,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제도 등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올해부터 공공배달 플랫폼 땡겨요를 활용한 지원 체계를 확대한다. 배달·주문 플랫폼 운영 과정에서 축적된 현장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의 실제 영업 환경과 경영 고민을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플랫폼과 교육을 연계해 소상공인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지원 모델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