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그라비티의 ‘RO선경전설:세계지려’,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흥행 순항

쿠키뉴스 송한석
원문보기

그라비티의 ‘RO선경전설:세계지려’,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흥행 순항

서울맑음 / -3.9 °
‘RO선경전설: 세계지려’ 이미지. 그라비티 제공

‘RO선경전설: 세계지려’ 이미지. 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의 홍콩 지사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이 선보인 오픈월드 MMORPG 신작이 대만·홍콩·마카오 전역에서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그라비티는 16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RO선경전설: 세계지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RO선경전설: 세계지려’는 라그나로크 IP 특유의 세계관과 캐릭터성을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MMORPG로 광활한 필드 탐험과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다양한 협동 및 경쟁 콘텐츠를 제공한다. 원작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그래픽과 UI, 편의성을 강화한 시스템을 통해 중화권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RO선경전설: 세계지려’는 론칭 하루 전 오픈한 사전 다운로드에서부터 대만·홍콩·마카오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입증했다. 론칭 이후에는 애플 앱스토어 게임 최고 매출 순위도 3개 지역 모두 1위를 달성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전체 앱 순위에서도 3개 지역 무료 다운로드 1위와 함께 매출 순위 대만, 마카오 1위, 홍콩 3위에 이름을 올려 라그나로크 IP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출시 초반부터 안정적인 이용자 유입이 이어지며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확산되는 등 장기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GV는 타이틀 정식 론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MVP 콘텐츠를 클리어한 모든 유저에게 천사 포링 헤어밴드를 상시 증정한다. 오는 21일까지는 5일 도전 미션 완료 시 기간 한정 아이템 및 영구 칭호를 지급하며 홍보모델 ‘린이천’의 기간 한정 이벤트에 참여하면 한정 칭호 1종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는 글자 수집 이벤트에서는 글자 1개를 수집할 때마다 게임 재화를 무작위로 지급하며 일일 1회 보상 랭킹전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오는 29일부터 2월4일까지는 카드 드롭 확률 2배 상승, 추가 아이템 드롭 등 혜택도 적용한다.

김진환 GGV 사장은 “이번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최초의 오픈월드 게임인 만큼 라그나로크 세계를 한층 더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 자부한다”며 “수차례의 CBT를 통해 유저분들과 함께 완성한 게임인 만큼 사전 다운로드 및 론칭 초반부터 좋은 성과를 달성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