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진천군 "고춧대 등 영농부산물 태우지 말고 파쇄하세요"

뉴스1 이성기 기자
원문보기

진천군 "고춧대 등 영농부산물 태우지 말고 파쇄하세요"

서울맑음 / -3.9 °

2월 6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서 신청 접수



충북 진천군이 영농 부산물 파쇄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진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충북 진천군이 영농 부산물 파쇄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진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증평=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영농부산물(옥수수대, 고춧대, 깻대 등)을 파쇄해 퇴비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농업 분야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저감, 산불 예방, 병해충 발생 저감을 위해 추진한다.

파쇄 작업 신청 기간은 2월 6일까지이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지역 거주 농업인으로 △산림 연접지 100m 이내 취약농가(고령농, 장애농·여성농) △소규모 농가 △그 외 일반농가 농경지 순서로 진행한다.

신속하고 안전한 작업을 위해 농업인이 마을별로 지정된 장소에 비닐 끈, 쓰레기 등을 제거하고 영농부산물을 모아두면 파쇄지원단이 현장에서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영농부산물 처리는 2~4월에 진행한다.

남기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에도 영농부산물 파쇄 작업으로 불법 소각을 예방하고, 환경 친화적인 퇴비화를 촉진해 미세먼지 저감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농업인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