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어마인더, CES서 환자 음성 기반 AI 간호 솔루션 선봬

머니투데이 이두리기자
원문보기

케어마인더, CES서 환자 음성 기반 AI 간호 솔루션 선봬

서울맑음 / -3.9 °
강준구 케어마인더 대표가 CES 2026에서 발표 중인 모습/사진제공=케어마인더

강준구 케어마인더 대표가 CES 2026에서 발표 중인 모습/사진제공=케어마인더


케어마인더(대표 강준구)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서울통합관 AI 허브 소속으로 참가해 환자 음성 기반 AI(인공지능) 간호 솔루션 'CareFlow(케어플로우)'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케어플로우는 환자의 요청을 음성으로 수집, AI가 이를 담당자에게 분배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환자 음성을 기반으로 문진을 자동 작성한다. 회사 측은 병원용 통합 간호 솔루션이라고 했다.

케어마인더는 이번 CES 현장에서 미국 소재 병원 관계자들과 만나 실증 적용을 논의했으며, 참관객을 대상으로 IR(기업설명회) 피칭도 진행했다.

회사 측은 "간호 인력 부족 문제가 특정 국가에 국한되지 않는 글로벌 과제라는 점에서 케어플로우에 대한 해외 병원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케어마인더는 해외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싱가포르 '스위치(SWITCH) 2025'에 참가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출시를 위한 협약을 준비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