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남양주시, 선제적 예산 신속집행...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머니투데이 경기=노진균기자
원문보기

남양주시, 선제적 예산 신속집행...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속보
'공천헌금 전달' 의혹 강선우 전 보좌관, 경찰 출석
남양주시 2026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2026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사진제공=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을 위한 '2026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김상수 부시장 주재로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국·단·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집행 추진 계획과 현안 문제, 대응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시는 올해 신속집행 대상액 1조1337억원 중 자체 상반기 목표율을 70%로 설정했다. 가용재원 조기 확보와 중점 집행 대상 통계목 설정을 통해 1월 중 선제적인 예산 집행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대규모 사업의 공정률과 집행률 등을 집중 관리하는 한편 선금 및 기성급 지급 등 지방계약 한시적 특례를 적극 활용해 정책 추진 속도를 높인다.

시는 향후 정기적인 보고회 및 전략회의를 통해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해 대안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김 부시장은 "우리 경제의 대외여건 변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라며 "공공분야의 재정이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집행 상황을 관리하고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으로 목표를 달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노진균 기자 njk624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