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포항시, 청년 신혼부부 대상 월세 지원…2년 간 월 최대 30만원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원문보기

포항시, 청년 신혼부부 대상 월세 지원…2년 간 월 최대 30만원

서울맑음 / -3.9 °
청년 신혼부부 주거비 지원…주거 안정과 지역 정착 도모
포항시청 청사 전경. [사진=포항시]

포항시청 청사 전경.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경상북도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청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청년 신혼부부 월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 신혼부부 월세 지원 사업은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기 납부한 월세 비용 일부(최대 월 30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19세~39세 △혼인신고일 5년 이내 △부부 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임차보증금 5000만원 이하면서 월세 80만원 이하의 주택에 월세로 거주하면서 포항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무주택 신혼부부다.

경상북도주거복지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원 요건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6개월 단위로 최대 2년 간 월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부부 합산 연소득 구간별로 차등해 최대 월 30만원 연간 36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 밖에도 포항시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사업,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은 물론 포항형 천원주택 등 주거복지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의 공고문 내용을 참고하거나 포항시 일자리청년과 사회적경제팀 또는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아주경제=최주호 기자 cj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