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AI의 종목 이야기] 블랙록-MS ,AI 인프라 프로젝트에 125억달러 조달

뉴스핌
원문보기

[AI의 종목 이야기] 블랙록-MS ,AI 인프라 프로젝트에 125억달러 조달

서울맑음 / -3.9 °
다음은 인공지능(AI) 번역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로, 원문은 1월15일(현지시각) 블룸버그 보도입니다.

[서울=뉴스핌] 황숙혜 기자 = 블랙록(BLK)은 마이크로소프트(MSF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센터와 에너지 인프라에 자금을 투입하기 위한 125억 달러를 조달하면서 인공지능(AI) 붐을 수익화하려는 전략을 한 단계 더 진전시켰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진=블룸버그]

마이크로소프트 [사진=블룸버그]


이번 자금 모집으로 블랙록은 2024년 이 파트너십을 발표하면서 제시했던 300억 달러 자금 조달 목표에 한층 가까이 다가가게 됐다.

래리 핑크(Larry Fink) 최고경영자(CEO)는 4분기 실적 발표 후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블랙록의 AI 파트너십은 여전히 상당한 규모의 자본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벤처에는 블랙록 산하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아랍에미리트(UAE)의 MGX 투자 비히클, 엔비디아(Nvidia), xAI가 참여하고 있다.

레버리지를 감안하면, 300억 달러 조달 목표는 결국 최대 1천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hhw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