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북개발공사, 청주 클래식 스마트밸리 산단 보상작업 착수

노컷뉴스 충북CBS 박현호 기자
원문보기

충북개발공사, 청주 클래식 스마트밸리 산단 보상작업 착수

서울맑음 / -3.9 °
충북개발공사 제공

충북개발공사 제공



충북 청주시 정상·정하·정북·오동·사천동 일원에 추진 중인 '청주 클래식 스마트밸리 산업단지' 조성 사업에 속도가 붙었다.

사업 시행자인 충북개발공사는 16일 청주 클래식 스마트밸리 산업단지의 보상 작업에 공식 착수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2028년 말까지 모두 6408억 원을 들여 112만 5800여 ㎡ 규모의 산단 부지를 산업용지(39.7%)와 주거용지(13.7%), 공공시설용지(38.1%) 등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밀레니엄타움 도시개발사업과 연계한 자족형 복합산업단지를 추가로 개발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전문기관인 한국부동산원과 함께 다음 달 26일 보상설명회를 개최하고 기본 조사와 감정평가 등을 거쳐 연내 협의 보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충북개발공사 김순구 사장은 "편입 토지와 지장물 소유자의 의견을 경청해 주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정당한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조속한 보상 추진을 통해 도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