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천 가볼 만한 곳, 강과 산이 어우러진 겨울 풍경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홍천 가볼 만한 곳, 강과 산이 어우러진 겨울 풍경

속보
'공천헌금 전달' 의혹 강선우 전 보좌관, 경찰 출석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홍천은 강원도의 중앙에 위치하여 맑은 홍천강과 웅장한 산이 어우러진 고장이다. 겨울의 홍천은 얼어붙은 강변과 설경 속에서 고요함과 활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볼 만한 곳이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다양한 체험 활동, 그리고 지역 특색을 담은 미식까지 만날 수 있다.

홍천강 (사진ⓒ한국관광공사)

홍천강 (사진ⓒ한국관광공사)


팔봉산용궁불쭈꾸미 — 불향 가득한 매력적인 쭈꾸미 요리

홍천군 서면에 위치한 팔봉산용궁불쭈꾸미는 불향 가득한 쭈꾸미 요리를 선보인다. 매운맛은 순한맛부터 선택 가능하며, 보통맛도 맵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팔봉산과 비발디파크 인근에 자리하여 등산이나 물놀이, 스키 후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반찬들은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더하며, 특히 땅콩과 호박씨 등이 들어간 사라다는 독특한 맛을 낸다. 넓은 매장은 단체 방문에도 적합하며, 로봇이 서빙을 돕는 편리함이 있다. 식사 후 인근 카페에서 디저트를 즐기기에도 좋다.

홍천강 — 자연 속 다채로운 레저와 휴식이 있는 강

홍천군 북방면에 흐르는 홍천강은 강원도의 수려한 자연을 대표하는 명소다. 넓은 강 유역을 따라 레포츠, 캠핑, 낚시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수심이 얕고 깨끗한 굴지리유원지부터 가벼운 산행과 물놀이가 가능한 팔봉산유원지, 고요한 밤벌유원지, 수상 스포츠가 활발한 마곡유원지까지 다양한 풍경을 선사한다. 특히 겨울에는 강물 위에서 펼쳐지는 꽁꽁축제로 활기를 더하며, 강변을 따라 신라 시대 고찰 수타사나 웅장한 팔봉산과 같은 명소들을 만날 수 있다. 맑은 강물과 주변 경관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팔봉산관광지 — 여덟 봉우리 비경이 돋보이는 산과 강변의 조화


홍천군 서면에 자리한 팔봉산관광지는 여덟 봉우리의 기암괴석이 홍천강과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는 곳이다. 해발 327.4m의 팔봉산은 한국의 100대 명산이자 홍천 9경 중 으뜸으로 꼽힌다. 산허리를 감싸 흐르는 맑은 홍천강과 봉우리마다 수석처럼 자란 소나무들이 인상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기암과 절벽 사이를 걷는 등산로는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봄과 가을에는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야영장과 야외공연장, 풋살경기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다채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바리깡스타 — 편안한 분위기의 감성 카페

홍천군 북방면에 위치한 바리깡스타는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감성 카페다. 음료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한 캔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이를 동반한 가족도 부담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맛있는 커피와 다양한 음료, 그리고 달콤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어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기에 적합하다. 섬세하게 꾸며진 인테리어는 방문객들에게 아늑하고 정감 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홍천재래식손두부 — 홍천 콩으로 만든 건강한 두부 요리

홍천군 서면에 자리한 홍천재래식손두부는 국내산 홍천 콩으로 직접 만든 두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담백한 두부전골, 매콤한 짜박두부, 고소한 들기름두부구이 등 다양한 두부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진 요리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웰빙식으로 꼽힌다. 홍천강과 대명비발디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여행 중 든든하고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