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시흥시 교육복지 강화…신입생 1만6000명 입학준비금 지급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기자
원문보기

시흥시 교육복지 강화…신입생 1만6000명 입학준비금 지급

속보
'공천헌금 전달' 의혹 강선우 전 보좌관, 경찰 출석
시흥시청 전경./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청 전경./사진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올해부터 관내 초·중·고 신입생을 둔 가정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10만원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도서·문구류·체육복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초기 비용으로 인한 가계 부담을 줄이고, 교육의 기본권을 강화하기 위해 입학준비금 지원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입학일 기준(3월3일) 시흥에 주소를 둔 초·중·고 신입생 약 1만6000명으로, 외국인 학생도 포함된다. 시는 대상자 1인당 10만원을 시흥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로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3월3일부터 10월30일까지며, 보호자가 내국인 부모인 경우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보호자가 부모가 아니거나 외국인일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지참해 학생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자격 검증 절차를 거쳐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모바일 시루 앱(지역상품권 착·Chak)을 통해 정책 수당 형태로 지급된다.

지급된 입학준비금은 문구점, 서점, 의류점(체육복), 학원 등 입학 관련 물품을 취급하는 시루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병원·약국·음식점·레저 업종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사용 기한은 11월30일까지다.


임병택 시장은 "신입생을 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입학준비금 지원을 마련했다"며 "지역화폐 지급을 통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학준비금 지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교육·체육)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권현수 기자 kh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