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빛나는 졸업, 첫 배움의 결실 내포유치원, 제11회 졸업식 실시

충청일보
원문보기

빛나는 졸업, 첫 배움의 결실 내포유치원, 제11회 졸업식 실시

속보
미증시-금속 가격 하락에 비트 한때 9만5000달러 붕괴
[박재춘 기자]


충남 홍성내포유치원은 2026년 1월 9일에 본원 꿈누리실에서 졸업유아 41명, 보호자 및 친지, 교직원이 함께하는 '제11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의 성장과 배움을 함께 돌아보며 유아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보호자와 친지들도 함께 참여해, 따뜻하고 뜻깊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국민의례 △원장 인사 말씀 △런웨이 입장 및 졸업장·상장 수여 △졸업 공연 △졸업생 인터뷰 △원가 및 졸업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졸업생 인터뷰 시간에는 아이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와 재치 있는 말솜씨가 어우러져 식장에는 웃음과 감동이 함께 퍼졌다.

졸업가는 보호자와 졸업생이 1절과 2절을 나누어 함께 불렀고, 식전 행사로는 4세반 유아들이 '우리들의 꿈' 노래를 부르며 졸업하는 형님들을 응원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한 보호자는 "어리게만 보였던 아이가 어느새 의젓하게 자라 초등학교에 입학할 시기가 되어 감회가 새롭다. 유치원에서 좋은 선생님들과 함께하며 많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 고 말했다.

조영숙 원장은 "앞으로 사회를 이끌어갈 소중한 어린이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모두가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 우리 사회의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내포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바른 인성을 갖추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초등학교 생활을 의미 있게 시작할 수 있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는 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홍성=박재춘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