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화시스템, 2026년 동반성장데이 개최···상생협력 강화

서울경제 심기문 기자
원문보기

한화시스템, 2026년 동반성장데이 개최···상생협력 강화

속보
미증시-금속 가격 하락에 비트 한때 9만5000달러 붕괴


한화시스템(272210)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동반성장데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손재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한화시스템 임직원 30여 명, 주요 협력사 대표이사 70여 명 등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한화시스템은 협력사에 글로벌 동반 진출 방안 모색, 미래 기술 확보 지원, 안전·공정·상생 최우선 등 동반성장 강화를 위한 3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방산과 ICT 분야에서 대한민국 대중소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미국·유럽·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자사와 협력사의 기술 및 제품이 함께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 판로 개척 방안과 수출협업 기회를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무인체계 등 미래 유망기술 분야의 공동 기술협력과 연구개발 지원을 확대해 협력사가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외에도 한화시스템의 협력사 경영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인 HPMS(Hanwha Systems Partner Management Support Package) 참여 기업을 기존 대비 4배 확대하고 공정거래협약 체결 대상을 120개 사까지 늘리는 등 협력사들의 인권경영 및 공정거래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으로 약속했다.

손 대표는 “지난해 한화시스템의 국내 사업 수주 및 해외수출 성과는 협력사 임직원 분들의 품질개선을 위한 노고와 납기준수를 위한 헌신과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며 “올해도 세계 시장을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기술협력·ESG·인재육성 전반에서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