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목포시,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 지속 운영

더팩트
원문보기

목포시,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 지속 운영

서울맑음 / -3.9 °

시민 법률 접근성 강화·생활 법률 문제 해결

2026년 상반기 목포시 무료 법률상담 운영일정 /목포시

2026년 상반기 목포시 무료 법률상담 운영일정 /목포시


[더팩트ㅣ목포=김동언 기자] 전남 목포시는 시민들이 일상 가까운 곳에서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을 올해도 지속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은 법적 분쟁이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목포시는 지난 2009년부터 해당 제도를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재 상담에는 고문변호사 4명과 위촉변호사 3명 등 총 7명의 전문 변호사가 참여하고 있다. 민사·가사·생활법률 등 분야에 대해 시민 맞춤형 법률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은 매월 2회 지정된 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관내 23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별도의 사전 절차 없이 현장에서 1대 1 맞춤형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첫 상담은 지난 1월 12일 용당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작됐다. 12월 21일까지 목포시 전 동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다음 상담은 오는 26일 용당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법률 문제는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시민이 일상 가까운 곳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 법률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