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광역시, 취약계층 청소년 6명에게 매월 20만원 장학금 지원

국제뉴스
원문보기

대구광역시, 취약계층 청소년 6명에게 매월 20만원 장학금 지원

서울맑음 / -3.9 °
[백운용 기자]
사진제공=대구시청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이재홍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사)위드인 사람과 함께·㈜투네스트·제일로직스 후원으로 마련돼 취약계층 청소년 6명에게 매월 20만원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에 따르면, " 1월 15일 동인청사에서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과 성장을 돕기 위한 '드림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는 데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위드인 사람과 함께, 쿠팡 로지스틱스 서비스(CLS) 공식 파트너사인 대구 소재 배송업체 ㈜투네스트(대표 정현석), 제일로직스(대표 허규성)의 후원으로 마련됐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전달된 장학금은 중구, 동구 등 대구 관내 구·군에서 추천받은 취약계층 청소년 6명에게 지원된다. 선정된 학생들은 오는 2월부터 고등학교 졸업 시점까지 매월 20만 원을 장학금으로 지원받게 되며, 일회성 지원이 아닌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광역시는 "이번 후원에 참여한 (사)위드인 사람과 함께는 2018년 설립된 아동복지 전문 사단법인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물품 지원과 교육 지원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쿠팡 물류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이번 나눔은 기업의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상생 모델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언급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